대덕밸리 벤처기업 예원테크(www.yewontech.com 대표 원찬희)는 한국기술표준원으로부터 신기술(NT)와 품질인증(EM)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회사가 NT와 EM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모터 내장형 에어베어링 스핀들과 반도체 웨이퍼 다이싱용 스핀들(10인치 이하급), PCB 드릴링용 에어베어링 스핀들(12만5천rpm 이하급) 등이다.

NT마크를 획득한 모터내장형 에어베어링 스핀들은 압축공기의 흐름에 의한 부상력을 이용해 회전축을 부상시키는 공기베어링과 내장된 고주파 모터로 고속회전과 극저진동을 구현한 제품으로 세계에서 3번째로 개발됐다.

또 EM마크를 획득한 반도체 웨이퍼 다이싱용 스핀들과 PCB 드릴링용 에어베어링 스핀들은 각각 5만rpm과 12만5천rpm 이상의 에어베어링 스핀들 고속회전을 이용한 제품으로 반도체 웨이퍼 다이싱과 PCB 드릴링과 라우팅에 사용된다.

이로써 예원테크는 에어베어링 스핀들에 관한 기술력 인정은 물론 신기술 및 제품에 관한 홍보, 판로, 자금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예원테크 원찬희 사장은 "이번 NT,EM인증으로 에어 베어링 스핀들 시장에서 세계적인 기술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면서 "앞으로 이를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