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성 피부질환 물에서부터 예방하자.'

대덕밸리 벤처기업 청정엔지니어링(www.cjeng.co.kr, 대표 임용재)은 아토피 피부염 환자나 유아들의 피부를 예방할 수 있는 유아용 정수필터 샤워기 '베베'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샤워기는 수돗물속의 염소나 수도관을 통해 유입되는 각종 유해 중금속, 침전물 등을 제거해 주는 정수필터기능을 적용한 제품이다. 특히 아토피 피부염을 발생시키는 원인 중의 하나인 수돗물의 염소성분을 필터를 통해 제거함으로써 아토피성 환자나 피부보호력이 약한 유아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0-5세에 자주 발생하는 유아 아토피 피부염 환자를 위해 목욕물 온도표시장치를 부착해 적정온도의 물에서 목욕을 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이밖에 샤워, 목욕, 세안할 경우 필터로 여과된 정수물을 사용하고 욕실청소 등 허드렛일에 물을 사용할 경우 전환장치를 통해 정수를 거치지 않는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어 필터의 불필요한 사용을 억제할 수 있다.

현재 이 제품은 충남대 피부과 서기범 교수의 '아토피 피부염에 대한 잔류염소제거기의 효과'라는 연구를 통해 임상실험 중에 있다.

한편 이 회사는 베베샤워기 출시를 기념해 아토피나 피부건조 자녀가 있는 사람과 피부트러블이 있는 예비 어머니 1백명을 대상으로 고객평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제품의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는 사이트(www.bebeshower.com)도 운영하고 있다.

임용재 사장은 "베베는 아토피 피부환자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유아들을 위한 신개념의 기능성 샤워기"라며 "일반 샤워기보다 가볍게 제작돼 어머니들이 사용하기에 편리한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042-335-4770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