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친화적 생물농약시장 본격진출...제품개발, 생산·판매 등 협력

대덕밸리 바이오벤처기업 인섹트바이오텍(www.insectbiotech.co.kr, 대표 박호용)은 생물농약 및 비료전문기업인 경농(www.knco.co.kr, 대표 이병만)과 7일 경농 본사 회의실에서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한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생물농약·비료 및 관련분야에 있어서 연구개발·신제품개발협력을 강화하고 환경친화적 생물농약에 대한 공동연구개발과 생산·판매부문의 상호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솔잎혹파리방제용·토양해충방제용 미생물농약에 대한 우수생명공학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인섹트바이오텍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생물농약제형화 및 생산·판매 등의 전반적인 분야에서 기반을 다지고 국내외 생물농약시장에도 본격 진출할 수 있게 됐다.

박호용 사장은 "브라질·미국·유럽·중국 등지에 해외 마케팅 및 영업에 주력하고 있는 시점에서 맺게 된 이번 협약을 통해 생물농약시장 부문에서의 국내외시장진출이 날개를 달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경농의 이병만 사장은 "생물농약관련 우수생명공학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인섹트바이오텍과의 협약을 통해 생물농약관련 기술기반을 한층 강화해 생물농약신제품 개발 및 시장진출에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인섹트바이오텍은 고효율단백질분해효소(Protease HY-3)의 기술적 우수성으로 널리 알려진 생명공학연구원 출신의 바이오벤처기업으로 곤충 및 미생물을 산업분야에 활용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 중인 회사다.

경농은 1957년 설립된 농약 및 비료분야의 선도기업으로 전국적인 유통망을 갖고 있으며 최근에는 경영혁신과 신제품개발을 통한 고부가가치기업으로의 변신을 모색하고 있다.

042-862-8440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