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밸리 벤처기업 지란지교소프트(www.jiran.com, 대표 오치영)는 모바일 컴퓨팅 솔루션 전문기업인 아이소프트(www.isoft.co.kr, 대표 이철호)와 '싱크 ML 기반 모바일 그룹웨어의 공동개발 및 마케팅'을 위한 사업 제휴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지란지교는 자사 제품인 웹 PIMS(개인정보관리 소프트웨어)와 그룹웨어 '인트라쿨'을 아이소프트의 싱크 ML 솔루션 '넥싱크'의 서버엔진에 접목시킨 다양한 모바일 그룹웨어 솔루션을 출시할 계획이다. 또 양사는 각 사가 보유한 모바일과 솔루션 기술을 결합시킨 제품을 지속적으로 공동 출시하고 마케팅도 함께 진행할 방침이다.

특히 이번 제휴로 양사는 사내 자료실, 게시판은 물론 메시지 전송, 화상회의, 조직관리 등 그룹웨어의 다양한 확장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양사가 공동개발하는 웹 PIMS와 그룹웨어를 위한 넥싱크 어플리케이션은 각각 이달초와 이달말에 출시될 예정이다. 오치영 사장은 "양사의 싱크ML 기반 모바일 그룹웨어 공동개발로 사용자들은 휴대폰이나 PDA 등으로 언제든지 기업 외부 환경에서 최신 데이터를 최소의 비용으로 업데이트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싱크ML은 PC나 개인휴대용단말기(PDA), 휴대폰 등 각종 정보기기에 존재하는 서로 다른 형태의 데이터를 상호 교환, 동기화 할 수 있는 국제 표준 기술을 말한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