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바둑 기반위에 고스톱·포커도...오픈이벤트 '다이아몬드' 내걸어

한 벤처기업이 게임 웹사이트를 오픈하며 '다이아몬드'를 이벤트 상품으로 내걸어 화제가 되고 있다.

대덕밸리 게임전문 벤처기업 와이드소프트(www.widesoft.co.kr, 대표 정종민)는 순수 성인전문 게임 사이트 다야(www.daya.co.kr)를 오픈하고 무료회원가입자를 대상으로 '다이아몬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벤트는 일정기간동안 가입한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추첨을 통해 2부 다이아몬드 반지 (1명), 순금 카드(18명), 순금 핸드폰 고리(70명) 등을 증정하게 된다. 또한 선착순 1천명에게는 발신자 표시기 '알리미'를 수여할 계획이다.

게임전문 웹사이트 '다야'는 바둑, 고스톱, 포커 등의 게임과 영화, 운세 등의 다양한 콘텐츠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바둑 게임의 경우 기존의 웹바둑과는 달리 회원의 급수를 문제를 통해 측정할 수 있도록 해 공정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웹사이트에서는 매주 3∼4편의 바둑강좌 동영상이 업데이트되며 바둑게임을 통해 일정기간동안 칩을 가장 많이 확보한 유료 회원에게는 소정의 상금도 수여할 방침이다.

고스톱과 포커 등의 게임에서 승리해 칩을 다량 확보한 회원은 향후 이 회사가 운영할 쇼핑몰에서 칩을 활용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모든 게임에서 획득한 칩을 사용해 이 사이트에서 상영되는 일반·성인영화 등도 관람할 수 있다.

이 회사는 기보인식 프로그램이 적용된 바둑전문사이트(www.webbaduk.co.kr)를 수년간 운영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게임 사이트를 개설, 바둑매니아들과 성인층을 공략할 계획이다.

정 사장은 "1차로 회원 50만명을 확보할 계획으로 신문광고·메일마케팅 등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라며 "쇼핑몰 유치 등을 통해 수익모델을 창출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그는 또 "대덕밸리 기업들 가운데 소비재를 생산하는 기업들의 입점도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와이드소프트는 충남대 전기공학과 출신인 정종민 사장이 지난 2000년 3월 창업한 온라인게임 전문 벤처기업으로 대전소프트웨어지원센터에 입주해 있다.

042-864-4860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