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규/이병령/유종원씨 등 3명 출사표

대덕밸리의 핵심인 대덕연구단지, 그리고 대덕연구단지가 포함된 곳이 유성구이다. 유성구는 그만큼 대덕밸리와 밀접하다. 대전시장 후보들은 저마다 선거 공약으로 대덕연구단지의 토지 재조정을 내걸었다. 그리고 재조정을 하려면 관할 기초자치단체인 유성구와의 의견조율이 중요하다. 유성구에서는 3명의 후보가 출마했다.

[편집자주] 한나라당 김현규 후보 주요이력 충남 홍성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농과대학 원예학과를 나왔다. 이후 서울대학교와 계명대학교에서 행정·정책대학원을 수료하고 제24회 행정고등고시에 합격, 본격적인 행정업무를 시작했다. 대전광역시 중구청장, 내무국장, 기획관리실장을 거쳐 대전광역시 정무부시장을 역임한 바 있다.

자민련 이병령 후보 주요이력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을 나와 미국 테네시 주립대학을 거쳐 한국과학기술원(KAIST) 원자핵공학 석·박사 학위를 받은 전형적인 연구원 출신의 단체장이다. 한국형 경수로 개발책임자, 한국원자력연구소 책임연구원 등에 이어 국회 과학기술연구회 특별회원을 지낸 바 있다. 현재는 통일경제 연구협회 회원, 경실련 중앙위원, 자민련 유성지구당 위원장 등을 직책을 수행중이다.

무소속 유종원 후보 주요이력 시민운동가로 유성초등학교, 대전고등학교, 충남대학교 회계학과를 졸업한 유성토박이다. LG화재신화보험대리점을 운영하면서 유성민주자치시민연합 운영위원직을 맡고 있다.

후보간 공약비교

 
대덕넷 취재팀 happynews@hellodd.com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