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15일 설명회...'일류로부터 배우는 기업경영'

시스코 설명회가 개최됩니다. 실리콘밸리에서 활약하는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대덕밸리에 오는 것입니다. 이들로부터 무엇을 얻을수 있을까요.

세계 최고의 기업은 어떻게해서 성공했으며,앞으로의 관심있는 사업방향은 무엇일까,비지니스 파트너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등등 입니다.

혹자는 이야기합니다. "우리와는 거리감이 있는데.바로 거래를 할 만한 수준에 못미치고." "당장 계약할 만한 꺼리도 안보이고,그냥 구경만하고 오는 것 아닌가." 배우가 처음부터 무대의 주연으로 서는 경우의 수는 얼마나 클까요? 큰 배우는 숱한 실패를 거치며 만들어집니다. 안성기가 처음부터 주연이,국민배우가 된 것이 아닙니다.

많은 단역을 거쳐,좌절을 넘어 정상에 올랐습니다. 시스코란 회사는 누가 뭐라해도 세계 최고의 회사입니다. 이런 회사를 옆에서 보면서 우리 회사가 어떻게 가야겠다고 생각하는 것은 한 조직을 책임진 경영자들에게는 마땅히 해야할 '의무'이기도 합니다.

업종이 다르다고,규모가 다르다고,노는 지역이 다르다고 '핑게'를 말하자면 끝이 없습니다. 네트워크란 것은,비지니스 찬스란 것은 숱한 실패속에 싹트는 보석입니다.

하루아침에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좀 멀리보는 안목,도전하는 자세,기회가 오기를 기다리는게 아니라 기회를 만드는 적극성... 대덕밸리인들에 소망되는 자세가 아닌가 싶습니다. 히딩크가 이야기합니다. "강한 자일수록 겸손하고 항상 배운다."

대덕밸리가 세계적으로 크기 위해서는 시스코와 같은 세계 일류를 상대하며 커 나가야합니다. 이번 시스코 설명회는 그런 점에서 매우 좋은 벤치마킹의 기회입니다. 설명회는 15일 오전10시 대덕아고라에서 개최됩니다.(유료)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