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지질자원연구원(원장 곽영훈)은 오는 21일 제주도 그랜드호텔에서 국내외 연구발표자 및 제주도 도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지하수 순환 해석기술 워크숍'을 개최한다.

워크숍에서는 제주도내의 전반적인 지질뿐만 아니라, 수성화산체의 특성과 현상과정, 지하수위 변동법 및 온도 추적자에 의한 지하수 함양량 산정의 이론적 고찰, 함양량 산정, 환경추적자의 혼합모델 해석을 이용한 제주도 지하수 평균연령 산정 등에 관한 주제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또 지질자원연 최순학 박사의 '제주도 지하수 자원'과, 영국의 지질학자 Dr Anthony Reedman 박사의 '지질정보의 경제적 가치'라는 주제로 논문발표가 실시된다.

또한 주제발표로는 기초과학연구원 이광식 박사의 '제주도 강수와 지하수의 환경동위원소 연구'등 국내외 9건의 논문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042-868-3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