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촉한 봄비가 내리고 본격적인 봄이 시작된 4월 마지막 주, 과학동네에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대전시(시장 염홍철)는 30일 오전 7시 30분 리베라호텔에서 '피터풀대 교수 초청 조찬 강연'을 갖는다. 2일에는 STEPI(과학기술정책연구원, 원장 송종국)가 오전 10시 전문건설회관 27층 회의실에서 '국민 복지 향상을 위한 과학기술포럼'을 개최한다.

양재진 연세대 교수가 발표를 갖고 서용석 한국행정연구원과 안순권 한국경제연구원, 홍성주 STEPI연구원이 패널토론을 갖는다. 다음 날인 3일에는 국가핵융합연구소(소장 권면)가 오전 7시 30분 원내에서 'NFRI 리더스 포럼'을 개최한다. 4일에는 한국연구재단(이사장 이승종)이 '이달의 과학기술자상 시상식'을 프레스센터에서 열며, 이어 오후 6시 30분 '금요일에 과학터치 강연'이 대전교육과학연구원 5층 합동강의실에서 열린다. 강현 서울대 교수가 '우주에서 날아오는 분자'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은 다음과 같다.

월요일에는 ▲피터풀대 교수 초청 조찬 강연(오전 7시 30분, 리베라호텔)
수요일에는 ▲STEPI 과학기술포럼(오전 10시, 전문건설회관 27층 회의실)
목요일에는 ▲NFRI 리더스 포럼(오전 7시 30분, 국가핵융합연구소)
금요일에는▲금과터(오후 6시 30분, 대전교육과학연구원 5층 합동강의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