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연-에너지경제연, 원자력 산업 新 패러다임 모색

15일 본원서 원자력산업 발전 위한 MOU 체결
한국원자력연구원은 15일 오전 본원 대회의실에서 에너지경제연구원과 원자력산업 발전을 위한 기술 협력 MOU를 체결했다.<사진=원자력연 제공>한국원자력연구원은 15일 오전 본원 대회의실에서 에너지경제연구원과 원자력산업 발전을 위한 기술 협력 MOU를 체결했다.<사진=원자력연 제공>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김종경)은 15일 오전 본원 대회의실에서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박주헌)과 원자력산업 발전을 위한 기술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하고 상호협력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은 에너지 수급 안정화와 안보 강화 방안의 일환으로 논의되는 원전 추가 건설 방안, 사용후 핵연료 처리 문제, 원전 수용성 확대를 위한 지원 정책 등 원자력 정책 관련 정보교류를 활성화하고, 원자력·에너지 산업 발전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원자력·에너지 정책 공감대를 확대하고 정보와 기술 교류 강화, 공동연구개발, 원자력 정책개발과 기타 원자력산업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한다.

박주헌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기초로, 원자력부문 저탄소경제 대응과 원자력정책 정보 교류 등 원자력산업의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협력이 활발히 추진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경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원자력 산업과 에너지 산업 간의 정보교류를 원활하게 추진하고,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실무진 협력을 활성화함으로써 원자력과 에너지 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백승민 기자의 다른 기사 더보기
독자의견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