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7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신청접수
수상자 뿐 아니라 참가자 전원에게 다양한 혜택 제공 예정

특허청(청장 박원주)은 지식재산 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9 지식재산 정보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개최되는 경진대회는 지식재산 정보를 이용한 '아이디어 기획'과 '창업‧사업화 기획' 2개 분야로 진행된다.

수상자에게는 특허청장상, 특허정보원장상과 포상금을 지급한다. 또, 창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우선, 분야별 최우수작은 행안부에서 주최하는 '제7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각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특허청이 운영하는 지식재산 기프트 제도를 통해 1.6억원 상당의 지식재산 정보를 무료 제공, 창업‧권리화 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지식재산 데이터 Open API 서비스 3개월 이용권과 영업비밀 원본증명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이달 11일부터 내달 17일까지다. 신청은 특허정보활용서비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문삼섭 정보고객지원국장은 "지식재산으로 세상을 바꾸는 힘은 작은 아이디어에서 시작한다"면서 "아이디어가 힘이 되고 나아가 창업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2019 지식재산 정보 활용 창업경진대회 모집 포스터. <사진 = 특허청 제공>
2019 지식재산 정보 활용 창업경진대회 모집 포스터. <사진 = 특허청 제공>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