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과학기술사회적협동조합 21일 '기술주치의 사업 결과 보고'

고경력 과학기술인들이 기술주치의 성과를 나눴다 <사진=대덕과기인협동조합 제공>
고경력 과학기술인들이 기술주치의 성과를 나눴다 <사진=대덕과기인협동조합 제공>
대덕과학기술사회적협동조합(이하 대덕과기협동조합)은 21일 '기술주치의 사업 결과 보고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대덕과기협동조합은 대학, 정부출연연구기관, 기업체 연구소 등에서 정년퇴임한 고(高) 경력 과학기술인 단체로 지역 내 중소기업에 기술지도·멘토링 등을 진행해왔다.

연구개발특구본부는 지난해 10월 특구 인근 중소기업의 기술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신중년 일자리 창출 시범 사업' 일환으로 '기술주치의 사업'을 추진했다. 고경력과학자가 중소기업의 어려움에 대해 컨설팅·기술지도 등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21일 열린 워크숍은 기술주치의 활동에 대한 현재까지의 실적을 확인하는 자리가 됐으며 기업체 발전 현황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이어 올해 상반기에 시작될 '신중년 일자리 창출' 사업을 대비하기 위한 사항을 검토했다.   

대덕과기협동조합은 지역 내 중소기업 기술지도·멘토링 활동 뿐만 아니라 ▲과학기술 사업화 자문 ▲유망기술·시장 정보 분석 ▲기업 컨설팅 ▲연구기관 위탁 연구 ▲과학기술 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