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일보]세계 에너지 패러다임 바뀌는데 우리는···

글로벌기업들이 생산 활동에 들어가는 에너지를 100% 재생에너지에서 조달하겠다고 선언했다. 2014년 시작된 이 캠페인엔 참여 기업이 계속 늘어 지금은 170여 개 기업이 동참하고 있다.

[중앙일보]"수소탄 꽝 꽈르르"…핵무기 과장된 수사 동원된 북한 동시

지금의 시점에서 우리의 삶을 지배하는 가장 커다란 동인(動因)은 정치이고 정치인들이 내리는 정책 결정들이다. 그러나 많은 것은 정치 선동에 그치고 있다는 느낌을 준다.

[중앙일보]끊이지 않는 화학사고, 제도 허점은 없나

지난 17일 충남 서산시 대산읍 대산공단 내 한화토탈 공장에서 스타이렌 모노머가 함유된 유증기가 유출돼 근로자·주민 1800여명이 진료를 받았다. 22일에도 같은 대산읍 KPX그린케미칼에서 암모니아가 유출됐고, 23일에는 강원도 강릉에서는 수소 탱크 폭발 사고가 발생했다.

[조선일보]'제2 벤처 붐'은 거품인가?

지금의 벤처 붐을 한국 경제의 세대교체를 이룰 기회로 인식해야 한다. 요즘 한국 젊은이들의 소질과 실력은 단군 이래 최고다. 기득권 눈치를 보지 말고 젊은 기업들이 마음껏 뭐든지 해보도록 해주자.

[중앙일보]세계는 학습혁명 나서는데 한국은 대량생산 교육 중

영국 언론인 앤서니 셀던은 인공지능(AI)이 교육을 완전히 바꾸는 4차 교육혁명을 주도할 5대 국가·지역으로 미국·중국·인도·유럽연합(EU)·영국을 꼽았다.

[한국경제]G20회의, 디지털무역체제 전기 삼아야

방탄소년단은 조회 수 3억 뷰를 돌파한 뮤직비디오를 10편 갖고 있다. 국내 게임사가 만든 '배틀그라운드' 게임은 세계적으로 3000만 장이 팔렸다.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게임, 드라마, 음악 등 문화콘텐츠 수출액은 44억3000만달러다.

[매일경제]바이오메카 송도…바이오 의약품 생산량 세계최대

인천지하철 1호선 테크노파크역 4번 출구로 나가면 21층짜리 건물인 인천테크노파크 미추홀 타워가 보인다. 이 건물을 중심으로 한 인천테크노파크 단지에는 바이오의약품을 위탁생산(CMO)하는 국내 상장사 바이넥스, 글로벌 의약품 제조업체 '베터' 등 국내외 10여 개 바이오 기업이 들어서 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