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스프랑크와 화학연 연구원 재직, 나노광소재 전문가

한남대 제17대 총장에 선출된 이광섭 교수.<사진= 한남대학교>
한남대학교 제17대 총장에 이광섭 화공신소재공학과 교수가 선출됐다.

학교법인 대전기독학원(이사장 우영수)은 28일 이사회를 열고 이광섭 화공신소재공학과 교수를 제17대 한남대학교 총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신임총장의 임기는 2020년 3월 1일부터 4년간이다. 이 신임총장은 한남대를 졸업하고 독일 프라이브르그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독일 막스프랑크연구소와 한국화학연구원의 연구원을 거쳐 1992년 한남대 교수로 부임했다. 한남대 대학원장, 생명나노과학대학장, 산학협력단장, 국책사업단장을 역임했다.

또 이 신임 총장은 한국고분자학회 부회장, 대한화학회 고분자화학분과 회장, 국제광응답성고분자소재학회 조직위원장, 세계 첨단고부자재료학회 조직위원장 등으로 활동하는 등 나노광소재분야 전문가로 평가된다. 이외에도 국제광자공학회 및 국제전자기학아카데미의 석학회원이기도 하다.

이 신임 총장은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공동체를 한마음으로 묶어 한남대의 새로운 도약을 이루겠다"고 포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