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특구 신년인사회, 산학연관 한자리에

400여명 참석해 교류하며 새해 다짐
'혁신리더 연구개발특구, 혁신성장 대한민국' 주제로 열려
경자년을 맞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22일 오후 2시 산학연관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 인사회를 가졌다. 사진은 본 행사에 앞서 참석자들이 인사를 나누는 모습.<사진= 길애경 기자>경자년을 맞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22일 오후 2시 산학연관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 인사회를 가졌다. 사진은 본 행사에 앞서 참석자들이 인사를 나누는 모습.<사진= 길애경 기자>

경자년 새해를 맞아 연구개발특구내 산학연관의 신년인사회가 열렸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22일 오후 2시 대전 ICC호텔에서 산학연관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연구개발특구 신년인사회를 가졌다.

'혁신리더 연구개발특구! 혁신성장 대한민국!'을 주제로 열린 인사회는 산학연관 혁신주체 간의 교류와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신년인사회는 정병선 과기부 제1차관, 정윤기 대전시행정부시장, 신용현 국회의원, 양성광 연구개발특구재단 이사장, 원광연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 노도영 IBS 원장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또 지난해 강소특구로 신규 지정된 창원, 김해, 진주, 포항, 안산, 청주에서도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정병선 제1차관은 인사말을 통해 "연구개발특구는 47년간 우리나라의 성장을 이끌어 온 혁신거점으로 국가 과학기술성과의 약40%를 차지하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중심"이라고 강조하며 "연구개발특구 과학기술 성과들이 전국으로 확산되고 혁신으로 꽃피울 수 있도록 구성원들이 앞장서 달라. 과기부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본 행사에 앞서 오고무, 뮤지컬 갈라쇼, 어린이 합창단 공연, LED 촛불점등식 등 다채로운 공연도 준비됐다.
길애경 기자의 다른 기사 더보기
독자의견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