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창닫기

[슬램D영상-4] 코로나19 마음방역법

유제춘 대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장, 코로나19 마음방역법 소개
"환자 비롯 불안에 떠는 사람들에게 위안 되기를"
지난달 23일 열린 슬램D에서 유제춘 센터장이 특별연사로 나서 코로나19 마음방역법에 대해 소개했다. <이미지 = 대덕넷 유튜브>지난달 23일 열린 슬램D에서 유제춘 센터장이 특별연사로 나서 코로나19 마음방역법에 대해 소개했다. <이미지 = 대덕넷 유튜브>

"코로나19에 따른 신체 방역과 마찬가지로 정신건강 역시 중요합니다."

유제춘 대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장이 지난달 23일 열린 '슬램D' 특별연사로 나서 '마음방역법'에 대해 소개했다. 그는 '사회적 거리 두기' 운동에 있어 피폐해질 수 있는 마음을 새로운 자세로 다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가 권장하는 마음방역법에는 크게 10가지가 있다. 심리적인 고통속에서 우리가 가져야 할 마음가짐에 대한 내용이다. 

유제춘 센터장이 제안하는 코로나19 마음방역법. <텍스트=대덕넷>유제춘 센터장이 제안하는 코로나19 마음방역법. <텍스트=대덕넷>

그에 따르면 마음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불안한 감점을 스스로 받아들이며 가치 있고 긍정적인 활동을 유지해야 한다. 

유 센터장은 "마음 방역을 통해 코로나19를 조금 더 성공적으로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면서 "환자들을 비롯해 불안에 떠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희망했다.

슬램D 영상은 대덕넷 유튜브·네이버TV대전 MBC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슬램D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이사장 원광연), IBS(원장 노도영), 대덕넷 그리고 새롭게 합류한 대전MBC와 함께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다.
  
한편, 슬램D는 매달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올해 2회차로 진행되는 슬램D는 오는 21일 오후 7시 대전 MBC 유튜브로 생중계된다. 이번 슬램D에서는 인공위성 '도요샛', 스마트 방패, 태양전지 등 다양한 분야 연구자들이 발표에 나설 예정이다.  
 
홍성택 기자의 다른 기사 더보기
독자의견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