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2020 창업지원형 기숙사 입주생 수시모집' 진행
부산·대구·광주·대전 별 이달 29일~다음 달 15일까지 모집

한국장학재단이 '2020년 창업지원형 기숙사 입주생 수시모집'을 진행한다. 창업지원형 기숙사는 기술창업, 사회문제해결형 기업 등 다양한 유형의 창업을 준비하는 대학(원)생들이 무상으로 시간·공간 구애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창업 공간이다. 

신청 기간은 이달 29일부터 다음 달 15일 18시까지이며, 모집인원은 69명 내외(부산 16명, 대구 12명, 광주 19명, 대전 22명)다. 입주 기간은 올해 8월~내년 1월까지로, 각 지역별 장애인 1명을 포함 선발한다. 서울지역은 모집정원이 충원돼 이번 모집에서 제외됐다.

지역별 기숙사 위치는 ▲부산(연제구 연산동 589-30) ▲대구(중구 남산동 912-10) ▲광주(서구 농성동 452-3) ▲대전(중구 용두동 30-9)이다.

지역별 창원지원형 기숙사. <사진=한국장학재단>
지역별 창원지원형 기숙사. <사진=한국장학재단>
해당 모집 신청은 창업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다만 개인신청일 경우 소속 대학 지도교수로부터의 추천서가 필요하며, 대학추천일 경우 소속 대학이 추천자로 한국장학재단에 사전 통보한 자가 해당된다. 기관추천은 외부 기관(해당 기숙사 운영 관련 재단과 MOU를 체결한 기관)이 입주 추천자로 재단에 사전 통보한 자다.

해당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 생활관 → 창업지원형 기숙사 → 입주신청순으로 이뤄진다. 심사는 서면과 대면으로 진행되며 최근 3년 이내 창업경진대회 참가 또는 수상, 특허권 또는 실용신안권 출원 등을 한 학생은 우대기준이 적용된다. 최종 결과는 7월 말에 통보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창업 지원 기숙사 공간 현황. <사진=한국장학재단>
창업 지원 기숙사 공간 현황. <사진=한국장학재단>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