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오후 17시 '슬램D' 유튜브 생중계 진행
과학 발표 및 시청자 이벤트 퀴즈 진행···추첨 통해 커피쿠폰 증정

16일 오후 7시 유튜브 생중계로 슬램D가 찾아온다. <이미지 = 대덕넷>
16일 오후 7시 유튜브 생중계로 슬램D가 찾아온다. <이미지 = 대덕넷>
덥고 습한 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유쾌한 과학이 가정으로 직접 찾아간다. 

오는 16일 유튜브 생중계로 열리는 '슬램D'에서는 코로나와 무더위로 외부 출입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신선하고 새로운 내용의 과학을 가정으로 직접 전달하고자 다양한 과학 분야 전문가 5명이 유쾌한 발표에 나선다. 

이번 슬램D에서는 ▲서준호(기계연) ▲강경수(에너지연) ▲용상순(항우연) ▲박영진(GLS) ▲윤성우(IBS) 박사가 연사로 나서 다채로운 주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준호 기계연 박사는 감염병 대응을 위한 원격 검체 체취 로봇기술에 관한 내용을 소개한다. 강경수 에너지연 박사는 미래의 도시생활상을 그린 수소 연구를, 용상순 항우연 박사는 우주의 날씨와 천리안위성을 주제로 내용을 공유한다.

박영진 GLS 부사장은 블루투스보다 100배 뛰어난 성능을 보유한 통신기술을, 윤성우 IBS 박사는 반물질에 대한 과학지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슬램D에서는 시청자 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 시작 시 사회자가 내는 퀴즈의 정답을 올리면 정답을 맞춘 사람 중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상품으로 제공한다. 

투표 방식에서도 변화를 선보인다. 기존 구글 플랫폼을 이용한 투표가 아닌 멘티미터를 활용해 시청자들의 의견을 들어보며 연사들과의 소통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슬램D 생중계 시각은 16일 오후 7시다. 대전MBC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다시보기와 지난 슬램D 영상은 대덕넷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