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창닫기

내달 3일 '故 이민화 명예회장' 타계 1주기···추도식 개최

벤처리더스클럽, KAIST 도곡캠퍼스 대강당서 오후 2시 진행
창업가 대상 '이민화 Award'·'그에게 길을 묻다' 주제 포럼 예정
내달 3일, 故 이민화 명예회장의 타계 1주기를 맞아 KAIST 도곡캠퍼스 대강당에서 추도식이 개최된다. <사진=대덕넷DB>내달 3일, 故 이민화 명예회장의 타계 1주기를 맞아 KAIST 도곡캠퍼스 대강당에서 추도식이 개최된다. <사진=대덕넷DB>

내달 3일, 故 이민화 명예회장의 타계 1주기를 맞아 벤처리더스클럽은 이를 추모하고 유지 계승 다짐을 위해 '故 이민화 명예회장 1주년 추도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추도식은 휴맥스 본사(분당구 황새울로 216, 분당선 수내역 부근)에서 오후 2시~4시에 진행된다. 유가족 외에 혁신벤처업계와 학계 등 100여명이 자리해 추도식을 빛낼 예정이다.

특히 추도식에선 기업가정신으로 무장한 혁신 창업가 1인(창업 5년 미만)을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발굴·포상하는 '이민화 Award'를 추진한다. 이는 평소 후배기업인 양성에 열정을 바친 이 회장의 뜻을 기리고자 함이다.  

이후 한정화 한양대 교수, 이장우 경북대 교수, 변대규 휴맥스홀딩스 대표, 이광형 카이스트 교학부총장이 '그에게 길을 묻다' 주제로 기념 포럼에 나선다. 

한편 이 회장은 벤처기업협회 설립자이자 대한민국 벤처생태계의 선각자다. 한국 최초의 벤처기업 '메디슨'을 창업하고 기업가 정신을 중요시하며 한국 벤처업계의 정신적 지주 역할을 해왔다.
이유진 기자의 다른 기사 더보기
독자의견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