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창닫기

도약 위한 '기본'···새말새몸짓 수련생 모집

25명 선발 , 6개월간 매주 일요일 종일 수업
사단법인 새말새몸짓 기본학교가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람이 사람으로 성장하는 일에서 가장 중요한 '기본'에 대해 배울 예정이다.
 
최진석 새말새몸짓 이사장은 '누구나 기본만 갖추고 있으면, 세속적인 일에서나 영적인 일에서나 모든 일을 잘 이룰 수 있다'고 보고있다. '기본'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며, '기본' 없이 하는 일은 어떤 것도 모래 위에 쌓은 성과 같다는 것이 그의 주장이다.
 
그는 우리가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 '기본'을 회복하고 도약의 기초를 닦으며 ▲자신이 누구인지 ▲어떻게 살아갈지 ▲자신과 사회 혁신을 위한 수업 등을 6개월간 진행한다. 전라남도 함평군 대동면 향교리에 있는 기본학교에서 매주 일요일과 월 1회 토요일 수업이 열릴 계획이다.
 
참가자 중 선발된 인원은 스웨덴 스칸디나비아 정책연구소 연수도 참가할 수 있다. (내년 2월 예정, 코로나19 등 상황을 고려해 운영)
 
기본학교 지원자격은 15세~49세까지로 선발인원은 25여명이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8월 28일 오전 6시까지 '왜 기본학교에서 공부하고 싶은지'에 대한 에세이를 메일(newwordnewattitude@naver.com)로 제출해야 한다.
 
에세이 합격자 발표는 9월 1일 새말새몸짓 홈페이지(www.nwna.or.kr)에 공고한다. 합격자는 이후 홈페이지에 공개되는 문제를 풀어 당일 밤 12시까지 제출하고, 최종 면접을 통해 결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지영 기자의 다른 기사 더보기
독자의견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