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창닫기

코로나 항체 도둑을 잡아라···'언택트' 걷기대회

15일~29일 15일간 '언택트 걷기대회' 개최
QR코드 인증으로 5개 미션 수행하면 온누리 상품권 지급
31일 오전 11시 폐막식 및 경품추첨 유튜브 생중계 진행

'2020 과학 어울림마당 걷기대회'가 15일부터 29일까지 15일간 대덕연구단지 일대에서 언택트 방식으로 개최된다.  <영상 = 대덕넷>

과학기술인과 시민이 가족과 함께 과학동네를 걸으며 코로나 항체 도둑을 잡는 미션형 걷기대회가 ‘언택트’ 방식으로 대전에서 펼쳐진다. 

오는 15일부터 29일까지 15일간 진행되는 '과학 어울림마당 걷기대회'는 대덕연구단지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과학동네 대전'에 대한 이해도 높이는 한편, '코로나 항체 도둑을 잡는 작전수행' 테마로 구성돼 평소 둘러보기 힘든 대덕연구단지 탄동천 일대를 구석구석 돌아보며 함께 코로나 극복을 위해 마음을 모으는 참여형 이벤트로 진행된다.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가족 단위 또는 개인이 행사 기간 내 원하는 시간에 자유로이 참가해 대덕연구단지 과학자들이 산책하는 발걸음을 함께 따라가 걸으며 면역력을 증진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참가자는 정해진 코스를 따라 걸으며 각 장소에 붙여진 QR코드를 통해 미션을 수령, 미션 수행 후 마찬가지로 QR코드를 통해 수행인증을 하면 된다. 각 미션을 수행하면 코로나 항체 도둑에 대한 단서를 획득할 수 있다. 단서를 모두 모아 코로나 항체 범인을 찾아내면 최종 미션이 완료된다. 

미션 수령은 대덕 연구단지 종합운동장 국기게양대에서 시작해 신성어린이집,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다리 입구, 국제지식재산연수원 다리 입구를 순서대로 거친 후 다시 처음 코스였던 연구단지 종합운동장 스탠드에서 받을 수 있다. 단계별로 순서에 따라 QR코드를 인증해야만 다음 코스로 넘어갈 수 있다.   

총 5개의 미션을 모두 완료한 참가자들에게는 선착순 1500명에 한해 온누리상품권 기프티콘을 받아볼 수 있다. 단, 휴대폰 기기당 1명만 참여 가능하기 때문에 가족이 함께 참여하기 위해서는 각자의 휴대폰으로 인증을 해야한다.

걷기대회 폐막식 및 경품추첨식은 31일 오전 11시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중계되며 대회 참가자 대상으로 문자 메시지 중계 안내가 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2020 과학 어울림마당 걷기대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연구단지 운동장 국기게양대에서 출발하면 된다.

한편, '어울림마당 걷기대회'는 시민이 과학기술 현장을 방문해 과학에 대한 가치와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장을 만들기 위해 2001년부터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대덕연구개발특구기관장협의회, 과학기술출연기관장협의회, 대덕넷에서 각 주최와 주관을 맡았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대전광역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가 후원했다. 

과학 어울림마당 걷기대회 포스터과학 어울림마당 걷기대회 포스터
행사 코스 및 안내도행사 코스 및 안내도
홍성택 기자의 다른 기사 더보기
독자의견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