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창닫기

'AI·로봇'으로 들여다보는 미래 산업···18일 온라인 중계

대전세종지방중기청, '대전·세종 AI 콜라보' 세미나
윤통섭 비전세미콘 대표, 박종원 한국원자력연구원 박사 발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대전·세종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AI를 접목해 미래산업 발굴에 도움을 주는 행사가 다시 한번 마련됐다.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조재연)은 오는 18일 지역 중소기업이 산업 분야별 AI 접목을 위한 '대세(대전·세종)는 AI 콜라보'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27일 행사에 이어 이번에 열리는 2차 세미나는 'AI와 로봇의 콜라보'를 주제로 진행된다. 윤통섭 비전세미콘 대표와 박종원 한국원자력연구원 박사가 참여해 '로봇 카페'와 정부출연연구기관(이하 출연연)의 로봇기술·동향을 공유할 예정이다.

윤통섭 대표는 'AI+로봇 콜라보'를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AI 접목에 따른 기업의 애로사항과 로봇 카페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로봇 카페는 바리스타 로봇과 배달 로봇으로 지난 5월 대전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언택트 문화와 함께 각계의 관심이 뜨겁다.

이 외에도 박종원 한국원자력연구원 박사가 '최근 로봇 기술 동향 공유'를 주제로 출연연 로봇기술과 최신 동향을 소개한다.

강연과 현장 중계를 둘러본 후 마지막 세션에서는 참여형 질의응답이 이어진다. 중소기업 궁금증과 애로사항 공유를 통해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방침이다.

해당 행사의 자세한 강연 내용은 이번 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대전MBC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AI와 로봇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과 질의는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 대덕넷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오늘 18일 오후 2시부터 '대세는 AI 콜라보' 2차 세미나인 'AI와 로봇의 콜라보!' 행사가 온라인으로 공개된다. <사진= 대세는 AI 콜라보 홈페이지>오늘 18일 오후 2시부터 '대세는 AI 콜라보' 2차 세미나인 'AI와 로봇의 콜라보!' 행사가 온라인으로 공개된다. <사진= 대세는 AI 콜라보 홈페이지>
정원기 인턴 기자의 다른 기사 더보기
독자의견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