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밸리 CEO 워크숍 성료...1백여명 참가 성황...네트워킹 활동 다져

"대덕밸리는 한국벤처의 새 희망 1번지로 발돋움할 수 있는 충분한 기반이 있습니다.물론 주연 배우는 여러분들이 될 것입니다." (이민화 메디슨회장) 대덕밸리 벤처기업 CEO들의 최대 네트워크인 대덕밸리 벤처 연합회 CEO 워크숍이 22일 오후 6시 대덕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 볼룸에서 열렸다.

대덕밸리 벤처연합회(회장 이경수)가 주최하고 이커뮤니티(대표 정회훈)와 대덕넷(대표 이석봉)이 주관하는 이날 행사에는 대덕밸리 벤처기업 CEO 60여명과 중소기업청, 대전시, ETRI , KAIST, 교육사, 금융권 등 대덕밸리 식구 1백여명이 참석했다. 대덕밸리 벤처기업 CEO들의 일회성 행사는 그동안 많이 열렸지만 이처럼 대규모로 CEO 들이 참가해 일정기간 동안 워크숍을 갖는 것은 대덕밸리에 벤처기업들이 들어선 이후 처음이다.

행사에서는 대덕밸리벤처연합회 이경수회장을 비롯 메디슨의 이민화회장, 무한기술투자 이인규 대표등이 차례로 나서 주제발표를 했다. 메디슨 이민화 회장은 이 자리에서 대덕밸리 벤처기업들이 성장하기 위해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조언을 했으며 CEO 들이 명심해야 할 덕목 4가지를 들어가며 조목 조목 조언을 했다.

이어 이인규 무한기술투자 대표는 최근 대덕밸리 벤처기업인들의 가장 큰 고민 거리인 마케팅과 자금 조달과 관련 국내만 고집할 것이 아니라 해외에도 눈을 돌리고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을 촉구했다. 이에앞서 대덕밸리벤처연합회 이경수 회장은 대덕밸리의 꿈이라는 주제로 그림과 비디오 등을 동원해 참석자들과 함께 대덕밸리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조망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식적인 주제발표가 끝난후 참석자들은 CEO 워크숍의 의미를 되새기는 덕담들을 이어갔다.

송재빈중기청과장 이런 모임은 벌써 결성되어야 마땅했다.대덕밸리 벤처기업인들간 좋은 만남의 장으로 발전하기를 바란다. 대덕밸리의 해외진출 등 애로사항에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신현수 대덕테크노밸리이사 대덕밸리가 한국의 실리콘밸리가 되지 말라는 법이 없다. 대덕테크노 밸리가 앞장서고 싶다. 과산단지가 한국의 실리콘밸리가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생각이다.

조중명크리스탈지노믹스사장(21세기 프론티어사업단장) 이번 모임을 계기로 CEO간 네트워크의 장이 열리기를 기대한다. 다양한 직종의 기업들이 연합한다면 좋은 모델을 만들어 낼수 있을 것이다.

임채환 블루코드테크놀로지사장 대덕밸리의 벤처기업인들은 기술자이기 보다는 경영진으로 다시 서야 한다. 공유할 것은 공유하고 경쟁 할 것은 경쟁을 통해서 건전한 관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구본탁인바이오넷사장 코스닥 등록과정을 통해 네트워킹의 중요성을 뼈저리게 느꼈다. 이런 모임을 적극적으로 이용해 달라. 모두가 재산이다. 혼자서는 모든 것을 할수 없다는 것을 느낄때가 있을 것이다.

공비호 아이티사장 코스닥에 너무 집착할 필요는 없다. 조급하게 하지는 말라고 당부드리고 싶다. 주변분들의 도움이 없이는 가능한 일이 아니라고 본다. 이어 공식적인 행사가 끝난 뒤 4층 토파즈 룸으로 자리를 옮겨 진행된 2차에서는 대부분의 참석자들이 자리를 같이해 맥주잔을 기울이며 대덕밸리 CEO 네트워크에 동참했다. 대덕밸리 벤처연합회 이경수 회장은 " CEO 워크숍은 대덕밸리 최고의 벤처기업인 네트워크의 출발"이라고 의미를 부여한 뒤 "이번에 출발한 워크숍을 통해 작게는 회사가 발전하고 크게는 대덕밸리가 성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워크숍은 5월을 시작으로 격월제로 실시되며 5-6회정도 실시될 예정이다. <사진설명>맨위는 워크숍 행사장면 두번째는 각자의 테이블에서 담소하는 장면 마지막은 자리를 옮겨 토파즈 룸에서 맥주잔을 기울이는 모습

<대덕넷 구남평 김영중기자>

다음은 참가자 명단 지니텍 이경수 사장, 인바이오넷 구본탁 사장, 블루코드테크놀로지 임채환 사장,비앤에프테크놀로지 서호준 사장, 새길정보통신 이기영부장,아이티 공비호 사장, GG21 이상지 사장, 씨아이제이 백종태 사장, 한백 박근섭 사장, 에이팩 송규섭 사장, 베리텍 손민구 부장, 코아텍 양성석 사장, 한비전 유상근 사장, 델타IMC 김명희 사장, 바이오톡스텍 강종구 사장, 디에스밸리 김해숙 사장, 에이티 김상동 사장, 파이오닉스 이상환 사장, 펩트론 최호일 사장, 제3정보기술 김성환 사장, 케이맥 이중환 사장, 매니아뱅크 김일선이사, 호감테크놀로지 장근호 사장, 아이세스 김기수 사장, 엑스포넷 조한출 사장, 타미테크 정운형 사장, 지노믹트리 안성환 사장, 청정엔지니어링 임용재 사장, 인텍플러스 임쌍근 사장, 예원테크 원찬희 사장, 아이비에스 백병석 사장, 젠포토닉스 한선규 사장, 샤인애드 이병채 사장, 카이텍 홍순신 사장, 어드벤텍테크놀로지 오호석 지사장, 바이오홀딩스 이상기사장, 우리정도 장태순사장, 바이오 I&s , 래트론 , 씨티에프 서정인 사장, 에이스랩 김광영 사장, 프로바이오닉 박용하 사장, 오케이사이버 이상학 상무이사, 한국정보시스템 박병영 사장, 에스엠아이티 안재영 전무이사, 글로벌바이오텍 박병현 사장, 다림비전 , 미라콤아이앤씨 백원인 사장, 한백 박재연 부사장, 텔레포스 이상헌 사장, 한씨앤 김정효 사장, 지오콘머테리얼 박원춘 이사, 디티스 황범선 사장, 커리어넷 김숙자 사장, 해강 김호성 사장, 에필닷컴 예영권 사장, 메타치재 , 크리스탈지노믹스 조중명 사장,이민화메디슨회장,이인규무한기술투자사장,ETRI 박중무본부장,KAIST 박선원신기단장,성기홍무한기술투자지점장,박현수원자력연구소 단장 등. <무순,혹 빠진 분들을 연락을 바랍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