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주주 운동의 일환으로 시작된 한비전(대표 유상근) 기업IR 행사가 28일(목요일) 저녁 7시30분부터 벤처카페 아고라에서 열린다. 유상근 사장은 "투자의사를 밝힌 분들이 많아 목표로 했던 3억원의 자금은 무난히 확보할 것같다"면서 "행사당일에 구체적인 투자조건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7시30분부터 시작되는 IR행사에는 원칙적으로 시민주주 운동 회원가입과 함께 예약을 한 투자자들만 입장이 가능하다. 보다 알차게 IR행사를 진행하기 위해서다.

그러나 한비전측은 투자의사를 밝히고도 예약을 하지 못한 투자자에게도 참여 기회를 주기 위해 이날 6시30분부터 50분간 예비설명회를 갖기로 했다. 투자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예비설명회에 참석, 한비전의 기업내용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본행사 참석을 신청할 수 있다.

IR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한비전 관계자는 "보다 효율적으로 IR행사를 진행하기 위해 IR에 예약을 하지 않은 투자자는 본행사에 입장할 수 없다"고 밝혔다.

28일 행사일정
1. 6시30분: 개인투자가 사전 모임 -대상은 한비전의 기업내용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분. -한비전 유상근 사장의 기업내용 설명. -'시민주주 운동' 회원 가입서 작성 후 IR행사 참여. -비회원은 본행사에 입장 불가. -단 사전에 그룹/개인별 미팅을 통해 한비전 기업내용을 파악한 분들은 별도절차 없이 본모임 입장 가능.

2. 7시20분: 행사장 입장 -"사업설명회 내용을 외부에 발설하지 않겠다" NDA 작성 제출 미리 예약이 되지 않은 투자자는 입장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당일 6시30분 프리미팅서도 예약 가능 -한비전 IR자료 배포

3. 7시30분-9시: 공식ir -간략한 기업내용 소개 -투자조건 설명 -투자와 관련한 질의 응답. -투자의향서 작성/제출 -향후 일정 안내

4. 9시10분: 마침 -투자의향서 제출 -IR자료 회수

투자금액 결정 및 투자금액
-최소투자 단위 500만원 -투자의향 총금액이 목표액(3억원)을 넘어설 경우 다음의 기준에 따라 투자여부 및 투자 금액 결정 가. 투자수익과 함께 한비전과 공존공생의 뜻이 있는 투자자(시민주주운동에 뜻을 같이 하는 분) 나. 한비전의 회사 가치를 높일 수 있는 투자자. 다. 한비전의 성장에 필요한 전략적인 투자자.

대덕넷이 보는 한비전
기술력도 있지만 무엇보다 CEO가 신뢰할만한 경영자입니다. 한비전은 인공위성의 눈(카메라)를 만든 기술력을 바탕으로 산업용 카메라를 만드는 기업입니다. 유상근 사장은 국내 최초의 인공위성인 우리별1,2,3호에 탑재된 카메라를 만들었습니다.

인공위성 카메라는 우주공간에 떠 있는만큼 고도의 정확성과 안정성이 필요합니다. 한비전은 이러한 기술과 노하우를 산업용 카메라에 적용시킨 기업입니다. 산업용 카메라는 의료, 자동차, 문서스캐닝, 출입관리, 가정용 보안 등에 쓰입니다.

거의 전분야 산업에 쓰이는 것입니다. 산업용 카메라를 만들기 위해서는 영상소자, 광학, 기계, 전자회로, 장비운용 노하우 등의 종합적인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아무나 쉽게 진입할 수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요 경쟁사로는 캐나나의 DALSA, 독일 BASLER 등이 있습니다.

한비전은 이들업체와 견주어도 기술력, 원가 등에서 손색이 없습니다. 실제로 이들 카메라를 수입해 판매하는 업체에서, 한비전의 대리점 역할을 하겠다고까지 하고 있습니다. 아고라 위치


아고라 연락처 대전광역시 유성구 어은동 1번지 ETRI 창업지원센터(KAIST내) 카페아고라 : 042-863-7878. FAX : 042-864-0500

<대덕넷 유상연 기자>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