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 비행 가능한 정찰용 멀티콥터 개발
대전TP 지원사업받아 기술 개발부터 제품제작까지

"과거 공군 생활을 하면서 경험한 전투기 개발 기술을 드론에 접목함으로써 신뢰성 높은 산업용 드론을 개발하고자 합니다. 한국의 앞선 ICT 기술을 드론 분야에 접목함으로써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드론 제품화 추진하겠습니다."

케바드론은 군사용과 산업용 드론 개발 및 생산업체다. 정찰용 고정익 드론 개발을 시작으로 이스라엘 'Elbit'사와 국제 공동개발로 1시간 비행이 가능한 정찰용 멀티콥터를 개발, 생산하고 있다. 

고정익 드론 'Mapper'는 민수용으로는 국내에서 생산 대수가 가장 많은 기종으로 짧은 거리에서도 이착륙이 가능하고, 수상 착륙이 가능하며 낮은 생산 단가와 경제적인 운영유지비가 특징이다. 멀티콥터 'Narsha'는 이스라엘의 세계적인 방산기업 Elbit사와 3년간의 공동개발 하였으며,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1시간의 체공시간을 가지고 있는 유선형의 기체다. 최근에는 수직이착륙이 가능한 VTOL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케바드론이 제작중이 드론 시제품[사진=케바드론]
케바드론이 제작중이 드론 시제품[사진=케바드론]

케바드론은 자체 특허 기술로 개발한 조인드윙 형태의 고정익 제품이 대표적 제품이다. 최근에는 이 기술을 기반으로 가성비 높은 VTOL 개발을 추진하여 내년에 양산 예정이다.

또, 고정익, 회전익 및 VTOL기 등의 다양한 제품군 구비로 다양한 분야의 드론 서비스를 수행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전국 규모의 드론 서비스 사업 모델을 구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