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과학 뉴스 토큰 보상 서비스 개시
이용자 추첨하여 스타벅스 커피 쿠폰 증정

이제는 기사를 읽으면서 돈을 벌 수 있다. 대덕넷(헬로디디, HelloDD)이 과학 뉴스를 읽으면 토큰으로 보상해주는 서비스를 6월 7일 개시한다.

해당 서비스는 퍼블리시 링크에서 제공한다. 퍼블리시 링크는 독자와 언론매체를 직접 잇는 독자보상 R2E(Read to Earn) 서비스로, 독자는 뉴스를 읽거나 공유해 NEWS 토큰(가상자산)을 받을 수 있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뉴스 토큰 보상 이용법. [사진=대덕넷DB]
뉴스 토큰 보상 이용법. [사진=대덕넷DB]
헬로디디 기사 하단의 '퍼블리시 링크(Publish link)' 배너를 클릭하면 로그인 안내문이 뜬다. 안내문 하단의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면 회원가입 창으로 연결된다. 사용자는 SNS, Email 계정 또는 퍼블리시 아이디(Publish iD) 앱을 이용하여 가입할 수 있다. 

퍼블리시 아이디는 퍼블리시 전용 전자지갑 서비스 앱이다. 해당 앱을 이용하면 퍼블리시 링크에 쉽게 로그인이 가능하다. PC에서 이용 시 QR코드를 모바일 앱에서 인식하여 접속한다. 모바일에서 이용할 때는 앱에서 인증 절차를 거쳐 접속한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사용자는 기사를 읽고, 공유하며 토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토큰적립은 하루에 기사 50회, 공유 1500회로 제한된다. 모은 토큰은 현금화하거나 언론사 후원에 사용할 수 있다.

이용자 참여 이벤트도 함께 시작된다. 오는 6월 7일부터 6월 10일까지의 헬로디디 기사 토큰을 획득한 이용자 중(자동응모)에서 1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6월 14일 발표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문의 사항은 유선(070-4171-3517)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