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오프라인 관리, 경력관리상담 비용 지원

취업을 희망하는 이공계 여성을 위한 맞춤형 취업 지원 행사가 열린다. NIS-WIST(전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센터장 이공주복)는 여성과학기술인들의 취업고민을 함께하고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WISTIAR 2009'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31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열리는 이번행사는 이공계 여성 졸업예정자 및 기 졸업자, 경력단절 여성과학 기술인, 비정규직 여성과학기술인을 대상으로 이뤄지는 3단계 취업지원 서비스.

1단계는 다양한 취업정보가 제공되고, 2단계는 온라인 이력서, 자기소개서 클리닉이 마련된다. 경력설계 전문회사가 온라인으로 등록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진단하고 컨설팅해준다. 비용은 여성과학인일 경우 NIS-WIST에서 전액 부담한다. 3단계는 1:1 심층경력관리상담으로 오프라인에서 총 2회에 걸쳐 맞춤식 경력관리상담이 제공된다.

신청사연을 보낸 지원자 중 선별해 20만원 상당의 경력관리상담 비용을 NIS-WIST에서 전액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홈페이지(www.wist.re.kr/wistair2009)에서 온라인 취업지원 서비스 이용 및 오프라인 경력관리상담을 신청하면 된다.

한편, 이공계 관련 채용기관을 대상으로 기관회원 가입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기관회원은 NIS-WIST 홈페이지에 신규채용 정보를 등록할 수 있고 인재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