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서울교육문화회관 3층, 전문가 초청 강연

한국산학연협회(회장 김광선)는 '2010년도 제2회 국제 산학연 R&D 컨퍼런스'가 16일 오전 10시 서울교육문화회관 본관 3층(서울 양재동 소재)에서 개최된다고 15일 밝혔다.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국제 산학연 협력을 통한 공동기술개발사업으로 인적 물적 자원이 취약한 우리나라의 중소기업이 관련분야에서 선진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외국기관과 협력해 원천기술을 확보함으로써 새로운 상품개발로 세계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행사 진행은 중기청이 지원하는 산학연 국제공동기술개발사업의 중간결과를 발표하고, 보다 나은 산학연 국제공동연구 활동을 위해 주한미국상공회의소, Martin Hemmert(고려대 국제경영학과 교수)등 관련 전문가로부터 국제산학연사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듣는 초청강연으로 이어진다.

한국산학연협회 관계자는 "국제협력 공동기술개발과제는 외국선진기관으로부터 중소기업에 기술이전 및 공동개발을 목적으로 지난해 74억원 예산으로 7개국 21개 과제, 올해는 같은 예산으로 10개국 23개 과제를 선정·지원하고 있다"면서 "올해로 2회째 개최되는 국제 R&D 컨퍼런스는 매년 그 규모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