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학 인재 양성···27일 생명과학 분야 전문가 강연

DGIST(대구경북과학기술원·총장 신성철)는 오는 27일 9시부터 본원 컨실리언스홀 대강당에서 대구·경북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12회 경암바이오유스 캠프'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캠프는 생명과학 인재 양성을 위한 목적이다. 생명과학 분야 연구 성과와 동향에 대해 전문가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경북과학고, 김천고, 정화여고, 진량고 등 대구·경북 지역 고등학생 130여 명이 참가한다.

강연에는 ▲문제일 DGIST 교수가 '향기를 기억하는 뇌' ▲임현호 한국뇌연구원 연구본부장이 '세포는 어떻게 물질을 수송할까? 세포막 단백질의 입체구조와 선택성' ▲이상화 GIST 교수는 '한 번에 한 분자씩 생명현상 이해하기_단일분자 기술' ▲이현숙 서울대 교수는 '암의 기원' ▲이영숙 포스텍 교수는 '움직이지 않고도 성공하는 방법을 식물은 알고 있다' 등의 주제로 강단에 오른다.

캠프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참여한 김규형 DGIST 뇌·인지과학전공 교수는 "21세기 주역인 고등학생들이 미래 과학자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생명과학 분야 최신 연구 동향을 쉽게 설명할 것"이라며 "생명과학 분야 전문가들의 강연을 통해 학교에서 배우지 못한 생물학적 연구 동향과 실질적 경험을 접할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열리는 제12회 경암바이오유스캠프는 27일 DGIST를 비롯해 한양대, KAIST 등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오는 28일에는 연세대, 부산대, GIST 등에서 열린다. 이번 캠프는 경암교육문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가 주관한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