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부터 매주 토요일 총 7회 진행
온가족 미술 심리 교육···'우리 가족 무지개 나무'

'우리 가족 무지개 나무' 행사를 체험 중인 참가자들.<사진=이응노미술관 제공>
'우리 가족 무지개 나무' 행사를 체험 중인 참가자들.<사진=이응노미술관 제공>
여름방학을 맞아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미술 심리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응노미술관(관장 이지호)은 지난 11일부터 매주 토요일 총 7회에 걸쳐 여름 방학 가족 교육프로그램인 '우리 가족 무지개 나무' 행사를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색을 이용한 미술 심리 교육을 기반으로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전시품인 '이응노, 낯선 귀향'을 관람하고, 전문 강사의 지도로 각자의 미술 창작품을 완성하는 프로그램을 체험하게 된다.

창작품은 전시품 색패턴을 차용해 콜라주 기법으로 제작한다. 콜라주는 그림이나 사진을 찢어 자유롭게 붙이는 작품 활동이다. 창작과정에서 자신을 개방시켜 주고 자신과 가족 간 심상을 발견하는 미술 기법이다.   

완성된 작품을 다른 참가자들에게 설명하는 시간도 갖는다. 서로 다른 사람의 작품을 보며 자신을 들여다보고 심리치유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지만, 전시 관람료는 참가자 부담이다. 행사 세부 내용과 사전예약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