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MEDIA 인정받아...일본무역진흥회와 양해각서(MOU) 체결

대덕밸리 벤처기업인 이즘넷(대표 박범서 www.ismnet.co.kr)은 MPEG2를 기반으로 한 동영상 하이퍼링크 시스템인 OK 미디어 에디터와 OK 미디어 플레이어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들은 편집 파일의 용량을 최소화하면서 원본파일의 데이터 손실과 병목현상을 획기적으로 줄인 동영상 하이퍼링크 시스템이다. 이즘넷은 오는 9월 일본 무역진흥회(JETRO, www.jetro.go.jp)주관으로 열리는 '월드 PC 엑스포 2001'에 초청을 받아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이즘넷은 일반적인 전시회와는 달리 이번 공식초청으로 부스 및 전시회 참가비용, 부대서비스 등을 일본무역진흥회로부터 무상 제공받는 특전을 누리게 된다. 이번에 개발된 OK 미디어 에디터는 동영상 하이퍼링크 및 인터액티브 서비스를 위한 저작툴로 세부 객체별로 편집 및 저작이 가능하다.

이제품은 기존 제품과 달리 편집되는 파일의 용량을 최소화해 동영상 세부 객체의 하이퍼링크에 필요한 웹페이지나 파워포인트 등 각종 응용 데이터 파일을 무제한 확장할 수 있다. 또 편집 원본 데이터의 손실과 화면 흔들림, 병목현상 등과 같은 문제를 해결해 깨끗한 화질로 편집이 가능하다.

박범서 사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OK-MEDIA'의 기술성과 상품성을 인정받게 됐다"며 "일본전시회 참가를 계기로 해외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042-638-8851

<대덕넷 김영중기자>happynews@hellodd.com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