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이나 PDA이용 물건 구입 시스템...밴사업자 대상 마케팅 주력

핸드폰이나 PDA를 이용해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시스템이 개발됐다. 대덕밸리 벤처기업 뉴레카(대표 홍범기 www.newreka.com)는 핸드폰이나 PDA 등을 이용해 유무선상에서 물품이나 서비스 대금결재를 할 수 있는 유무선 다중결재 브로커시스템 NewPay을 개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유무선 인터넷에서의 지불결제 방식을 동시에 처리지원하는 방식으로 폼방식과 전자지갑방식 등 편리한 지불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또 휴대폰, PDA, 핸드헬드PC 등 다양한 무선단말 플랫폼에 적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특히 이 시스템은 신용카드, 은행계좌이체, 선불형 전자화폐 등 다양한 지불방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암호알고리즘을 적용해 안정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 시스템은 승인 및 승인취소 처리기능, 매입 및 매입취소 처리기능, 정산처리기능, 가맹점관리, 사용내역 조회기능 등 많은 기능을 갖고 있다. 뉴레카측은 이 시스템을 유무선인터넷 쇼핑서비스, 무선뱅킹서비스, 가상증권서비스, 영화나 연극, 비행기 등 예약발권 서비스 등에 광범위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뉴레카 홍범기 사장은 "유선을 활용한 신용결재 시스템은 많지만 무선까지 이용한 계좌이체, 신용카드, 전자화폐 등을 포함하는 결제시스템을 개발한 것은 국내에서 처음이다"며 "밴(Van)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현재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뉴레카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책임연구원 출신인 홍사장을 중심으로 지난해 4월 설립한 벤처기업으로 현재 직원은 15명, 자본금은 6억원이다. 042-487-2338

<대덕넷 구남평 김영중기자>flint70@hellodd.com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