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T 주최, 공동TLO마케팅사무국 주관
출연연 ICT 기술세미나·상담 동시 진행

정부출연연구기관의 중점기술을 발굴 및 선정해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을 대상으로 최신 공공기술을 홍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출연연 산업맞춤형 기술로드쇼가 개최된다. [사진=윕스]
정부출연연구기관의 중점기술을 발굴 및 선정해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을 대상으로 최신 공공기술을 전하는 출연연 산업맞춤형 기술로드쇼 '공공기술로 ICT 미래사회를 그리다!!'가 내달 17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서울 코엑스 307호에서 진행된다. 국내 최대 규모 ICT 전시회 '2024 월드IT쇼(WIS 2024)'의 부대행사다. 

행사에서는 ICT 기술분야 대상 출연연 연구자들이 사업화 유망기술과 최신 기술동향을 소개하는 기술 세미나가 진행된다. 또 발표된 기술에 대한 기술상담을 희망하는 기업들을 발굴해  연구자와의 사전파트너링을 통한 기술상담으로 공동연구 및 기술이전과 관련된 사항을 동시에 논의할 수 있다.

세미나는 사이버보안, 반도체·디스플레이, 첨단로봇·제조 등의 주제로 다양한 기술 개발 동향이 발표된다. 국가보안기술연구소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은 데이터·AI 보안 분야에서,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한국원자력연구원은 로봇 및 자동화 기술에 대한 혁신적인 연구 결과를 선보인다.

기술로드쇼 세미나는 ICT 기술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단, 연구자와 일대일 상담은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사전예약은 밋업 플랫폼에서 예약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가 주최하고 공동TLO마케팅사무국이 주관한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