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는 누구 ?

"저는 한국화학연구원 약리활성연구센터장 박우규입니다. 현재 새로운 물질이 신약으로서의 개발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를 평가하는 약효검색 및 약리작용기전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아울러 신약개발 핵심기반기술들을 새롭게 구축함으로써 한국화학연구원이 글로벌 신약개발연구기관으로 한 단계 도약하는데 조그만 힘을 보태고자 합니다."

◆ 이 분을 응원 합니다

"20여년 이상 근무하시면서 미지의 신물질에 대한 효능평가연구의 기틀을 다지시고, 약리활성연구센터 발전의 버팀목이 되어 주신 공재양 박사님, 이정옥 박사님, 이종교 박사님 및 이병호 박사님께 힘찬 응원을 보냅니다." "아울러 맡은바 책임을 다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면서도 항상 밝은 웃음과 격려로 서로에게 '인생의 재미'라는 영양가도 제공해주시는 조희영, 정대영, 최길돈 박사님을 비롯한 모든 연구원 여러분께도 아낌없는 응원의 박수를 보내며, 아름다운 동행인으로 함께 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맛집 추천

"청원군 문의면 대청호변에 위치한 '마중(청남대점)' 한정식집을 추천합니다. 문의 IC에서 나와 청남대 삼거리 쪽으로 직진하시면 멀지않은 곳에 있습니다.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대청호, 청남대, 문의문화재단지 나들이 후에 들러서 식사와 함께 정담을 나누며 삶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곳 입니다. 메뉴는 한정식 한가지입니다."

◆ 대덕넷에 한마디

"과학 전문 언론 기관으로서, 대덕연구단지에서 묵묵히 연구에 매진하는 과학자들의 위상과 자부심을 높일 수 있는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