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로봇 전문기업 트위니(대표 천홍석‧천영석)가 3년 연속 고용노동부 주관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을 통해 우수한 청년 인재들의 중소기업으로 유입하고자 임금, 일생활균형, 고용 안정성 총 3개 분야에서 실적이 우수한 기업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선정 기업에는 금융∙세무조사 관련 우대, 맞춤형 채용 지원 서비스, 병역 특례업체 지정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트위니는 이번 평가에서 3개 분야 모두에서 우수 평가를 받으며 2020년,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인정받았다.

트위니는 전 직원의 95% 이상이 정규직이다. 만 34세 이하 청년은 전체의 79%를 차지하고 있다. 전년 대비 50명 이상 고용을 통해 청년 등 일자리 창출에 공헌하고 있으며, 올해도 인재 확보를 위한 신규 채용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장기 근속자를 위해 5년마다 포상휴가∙휴가지원금을 시행, 자율출퇴근과 유연근무제를 통해 임직원의 일과 삶의 균형을 도모하고 있다. 최근에는 우리사주조합에 신주 1만1320주 발행하고 임직원의 복지를 확대했다.

천영석 대표는 "경영자인 저와 천홍석 대표는 직원이 행복하고 안정적인 근무 환경에서 일 할 때 회사가 성장,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며 "복지제도 만족도 조사를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있는데, 점진적으로 늘려 직원들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