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4일 오후 7시 30분 대전예당 앙상블홀
"당신의 신청곡을 들려드립니다" 연주회

대전시립교향악단 디스커버리 시리즈 1 '당.신.들' 공연이 23일과 24일 대전예술의 전당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휘를 맡은 백윤학 지휘자.[사진= 대전시립교향악단]
대전시립교향악단 디스커버리 시리즈 1 '당.신.들' 공연이 23일과 24일 대전예술의 전당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휘를 맡은 백윤학 지휘자.[사진= 대전시립교향악단]
대전시립교향악단이 디스커버리 시리즈 1 '당.신.들' 공연을 23일과 24일 오후 7시 30분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에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당.신.들은 '당신의 신청곡을 들려드립니다'의 줄임말로 대전시립교향악단이 2024년부터 시작한 연주회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100여명의 신청곡을 받아 그 중 6곡으로 구성했다. 백윤학의 지휘와 해설로 곡을 감상할 수 있다.

연주회 프로그램은 젠킨스의 '팔라디오', 번스타인의 '캔디드 서곡', 베토벤 교향곡 제3번 '영웅', 모차르트의 오페라 부파 '피가로의 결혼 서곡', 마스카니 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중 간주곡, 차이콥스키의 '1812 서곡' 등 광고나 드라마, 영화에서 들었던 우리 귀에 익숙한 음악들을 감상할 수 있다.

지휘를 맡은 백윤학은 서울과학고, 서울대 공과대학 전기공학부를 마치고 서울대 음악대학에 편입해 작곡과에서 지휘를 전공했다. 서울대 음악대학원을 수료한 후 미국 커티스 음악원에서 관현악 지휘, 템플대학교에서 오페라 코치를 공부했다.

이후 KBS교향악단, 서울시향, 부산시향, 대구시향 등에서 객원지휘를 했고 지난해부터 대구유스오케스트라 음악감독을 맡고 있다.

이번 연주회의 티켓은 전석 1만원이다. 연주회의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립교향악단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 042-270-8382~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