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표준원, 제43회 정밀산업기술대회…30년 외길 정밀·계측산업 발전 공로

김병순 나노하이테크 대표는지난달 30일 열린 제43회한국정밀산업기술대회에서 계측분야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
김병순 나노하이테크 대표는지난달 30일 열린 제43회한국정밀산업기술대회에서 계측분야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
대덕벤처 나노하이테크의 김병순 대표가 한국정밀산업기술대회에서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원장 성시헌)은 지난달 30일 The-K 서울호텔(舊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정밀산업기술 관련기업과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3회 한국정밀산업기술대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창조경제에 이바지하기 위한 정밀산업의 역할을 다짐하고 정밀산업기술 및 계측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와 유공기업에 대한 훈장, 포장 수여로 진행됐다.

김병순 나노하이테크 대표가 동탑산업훈장, 송방차랑 유니코정밀화학 대표가 산업포장을 각각 수상하는 등 32명의 유공자와 네오티스 등 22개 유공기업이 표창을 수상했다.

김병순 대표는 1990년 창업이후 30년이상 계측산업 분야에 전념하면서 산업용 고정밀계측시스템을 국산화해 수입대체 효과를 거두고 기업 성장의 동반자 역할을 해 왔다. 또 해외시장을 개척하며 정밀산업인으로서 국가경쟁력 강화와 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대표는 "계량·계측기기 분야는 시장은 좁지만 많은 산업에서 꼭 필요한 분야로 평생을 바쳐 자신이 가야할 길이라는 생각에 일을 해왔을 뿐인데 이런 큰상을 받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